티스토리 뷰

캄보디아는 관광을 목적으로 입국을 하더라도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는 나라 입니다. 캄보디아 비자는 공항에 도착해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지만, 5시간이라는 긴 비행 후 또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 줄을 서는 것은 너무나도 힘든 일입니다. 한국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미리 캄보디아 e비자를 발급 받는다면 입국 심사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e비자 발급 비용은 36달러 입니다. 현지에서 직접 비자를 발급 받는 경우에는 30달러로 6달러 정도 더 저렴하지만 비자 발급 줄과 e비자를 발급 받은 사람의 줄의 길이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출국전에 미리 받아 두시길 바랍니다.

 

(캄보디아 e비자 발급 홈페이지)

 

   캄보디아 e비자 발급 받기

캄보디아 여행을 위한 비자를 발급 받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받을 수 있는 도착비자와 사전에 신청할 수 있는 e비자 입니다.

 

공항 도착 비자 e비자
가격 : 30 달러
준비물 : 여권
사진 : 공항에서 촬영
기내에서 입국신고서 작성
가격 : 36달러
준비물 : 여권
사진 : 여권사진

공항에 도착해서 발급 받는 도착비자가 사전에 발급 받는 e비자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시간은 돈이기 때문에 6달러를 더 지불하고 e비자를 발급 받는것이 더 좋습니다. 이 6달러 차이 때문인지 현지에서 발급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아 e비자를 발급 받으신 분들의 줄이 더 짧다고 하네요.

 

캄보디아 e비자를 발급 받는 사이트 주소는 https://www.evisa.gov.kh/ 입니다. 이 주소로 접속한 뒤 apply 버튼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apply now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 또는 터치를 하면 다음 화면에서는 보안 단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나온 알파벳을 입력한 뒤 apply now를 선택해 줍니다.

 

이 다음 화면부터 캄보디아 e비자를 발급을 위한 입력 화면입니다.

 

컴퓨터로 한다면 여권사진을 미리 핸드폰으로 찍어서 준비를 해놓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진행을 한다면 바로 스마트폰에서 촬영해서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권사진을 촬영했다면 Read Passport 버튼을 클릭하여 여권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Attach Passport 버튼을 눌러도 첨부가 되지만 화면의 초록색 창에 자동으로 여권정보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Read Passport 를 이용해서 여권 사진을 업로드하면 초록색으로 표시된 창이 모두 자동으로 입력이 되서 편리합니다.

 

Read Passport를 이용해서 여권 사진을 업로드하면 Application Photo도 자동으로 인식되어 업로드 됩니다. 이제는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모든 빈칸에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고, 빨간색의 별표(*)로 표시된 곳에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Telephone :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Email : 본인의 email을 입력합니다.
  • Retype Email : 다시한번 email을 입력합니다.
  • Residential Address : 공란으로 비워둬도 됩니다.
  • State / Provice : 공란으로 비워도 됩니다.
  • Address During Visit (Address in Cambodia) : 캄보디아에서 머무르는 숙소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 Heard About Us Form? : 어디서 이 사이트를 들었는지 묻는것이라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설문 같은 것 입니다.

 

아래로 화면을 내려보면 추가로 작성을 해야 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 곳에도 초록색의 박스는 여권사진 업로드로 인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그 외 오른쪽에 있는 내용만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 Visa Type : 관광을 목적으로 캄보디아에 입국을 하기 때문에 36달러짜리 비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 바로 아래에 있는 서류 업로드 하는 곳은 생략해도 됩니다. 호텔 예약 확정 문서를 업로드 하는 곳입니다.
  • Intended Date Of Entry : 캄보디아 입국일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캄보디아 입국 최소 3일전부터 작성이 가능합니다.
  • Port Of Entry : 캄보디아 입국 공항 또는 항구를 선택합니다.

모두 선택을 다 했다면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에서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이 잘 작성되었는지 확인 한 뒤 수정 할 것이 있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edit 버튼을 눌러 수정을 하시고 없다면 아래 동의 박스에 체크를 한 뒤 Sumit을 제출 한뒤 결제를 진행 합니다. 결제 후 환불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수정 할 내용이 있는지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3영업일 이내 메일로 캄보디아 e비자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송 받은 e비자 pdf 파일을 2장 출력해서 가지고 캄보디아로 가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자료

 

 

괌 전자세관신고서 작성 방법

요즘 많은 나라에서 세관신고서를 전자로 작성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괌 또한 세관신고서를 전자세관신고서로 작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괌 여행을 가기 72시간 전이라면 미리 작성하셔서 편리

dapstory.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족합산신청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다면 가족들간 마일리지를 합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족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dapstory.tistory.com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적기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입니다. 이 두 항공사 모두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여행을 다녀오면 자연스럽게 쌓

dapstory.tistory.com